놀러와 모퉁이 방/먹거리 만들기

맛있는 간장떡복이 만들기

멍군이군이지 2021. 1. 10. 15:02
반응형




간장떡볶이 쉬운듯한데 맛이 너무 안나는

이상하게 난이도 있는 간식!



몇번의 실패끝에 성공한 간장떡볶이 레시피~~


내가 잊어버릴까봐 남겨요ㅎㅎ



재료

떡볶이 300g 간마늘 1스푼 파썬것 한줌


올리브유(기름) 한스푼, 설탕 한스푼, 꿀 반스푼(없으면

설탕2ㅡ3스푼)

간장1스푼, 맛간장1스푼(없으면 간장 3스푼),

물 100ml



복잡한것 같지만 결론은 간장 설탕 꿀조금 기름만 있으면

된다



이제 만들어볼까요?

떡볶이를 한번 씻은후 물기를 빼줍니다.



그리고 프라이팬에 기름 1스푼을 두르고


떡이 약간 튀긴다는 느낌으로 섞어줍니다.









달달한 맛이 떡에 베어야 하므로

물 100ml를 넣고 설탕을 한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꿀 반스푼을 더 넣어줍니다.


(꿀이 들어가고 안들어 가고 맛에 차이가 이상하게 납니다)

없으면 설탕 2스푼 넣으심 되용.








그리고 간마늘과 파도 같이넣어주고 떡에 간이 잘~

배이도록 섞어줍니다.








맛간장 한스푼과 간장 1스푼을 넣어줍니다.


없으면 간장 2ㅡ3스푼

저는 2스푼 넣고 떡을 먹어본후 심심하다 싶은

한숟갈 더 넣어요.

떡 양에 따라조금씩 다르니 맛보고 가감하는게

실패가 들해요.








간장까지 넣엇다면 이제 졸여줍니다.


국물이없는게 맛잇더라구요~~








다 졸여주면 이제 먹을일만 남았어요.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간장떡볶이 이상하게 맛이없다면 한번이렇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몇번의 실패후 찾은 맛입니다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