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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워2 엔지니어 만랩달성

멍군이군이지 2015. 11. 24.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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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워2 엔지니어 만랩달성

 

 

 

길드워2를 일주일간의 플레이끝에 만랩을 달성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필드에서의 육성 시스템으로

했다면, 아마도 몇일 더 걸렸을지도 모르겠지만, 제작으로 해버리니 순식간에 60랩에서 80랩까지

올릴 수 있었다. 즉, 길드워의 모든 육성방법은 뭘해도 랩업이 된다는 사실이다. 그냥 돌아댕기면서

맵을 오픈만 해도 경험취가 제법 많이 오르며, 제작이나 채집만 하더라도 경험취가 상당히 많이 오른다.

즉, 하나의 방법만 고집할 필요없이 자기에 맞게 육성해도 그닥 차이가 없어 보인다. 그러나, 80랩을 찍고

 느낀점은 또다시 겪게되는 머리 뽀개질 것 같음 복잡함이였다. 딱히 공략 사이트가 제대로

활성화된 사이트가 없는 지금 단순히 기타 타 온라인게임과는 다른 길드워2를 이해하기란 상당히

머리 아픈 일이였다. 그래서 대략적인 내용들을 한번 정리해 보았다.

 

 

 

80랩 달성후 Mastery Rank

길드워2는 80이라는 만랩이후에 마스터리랭크라는 랩이 또한 존재한다. 쉽게 애기하자면 블소의 만랩

이후 홍문랩과 비슷한 개념이다. 하지만, 80랩을 찍었다고 바로 마스터리랭크가 오르는 건 아니다. 처음엔

언락으로 잠겨 있어서 경험취를 아무리 많이 먹어도 마스터리랭크가 오르질 않는다. 언락을 풀기 위해선 몇

가지의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데, 이 콘텐츠가 확팩 콘텐츠라 확팩 메인 퀘스트 3번째 챕터까지 클리어해야

비로소 마스터리랭크의 언락이 풀리게 된다. 즉, 이번 확팩에서 같이 처음으로 플레이하는 나 같은 유저는 80랩

달성 후에도 일반모드 메인퀘가 많이 남아 수행 버린다면, 어마어마한 경험취를 그냥 다 하늘에 날려버리게 된다

. 그리고, 이 마스터리 랭크는 일반모드와 확팩모드로 나뉘어 지는데, 서로 랭크는 공유되는 대신 경험취는 서로

 공유가 되질 않아. 일반모드에서 올리는 경험취로는 일반 모드 스킬 만 올릴 수 있고, 확팩모드에서 쌓은 경험취는

 확팩모드 스킬만 올릴 수 있다.  그리고, 마스터리랭크는 각각의 유니크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가령 확팩모드에서

 출시된 날것 글라인더 같은 경우 그 숙련 스킬을 마스터리랭크의 스킬을 통해 익히고, 수련해 갈 수 있다.

 

 

확팩의 날것 Glider과 Mushrooms

확팩모드에 진입한 후 처음으로 겪는 멘탈붕괴가 바로 지형의 엄청난 복잡함과 이동수단의 부재였다.

일반모드와 같이 웨이포인트가 잘 배치되어 있는게 아니라서, 초반 필드를 돌아다니다 낙사나 길을

잊어 버리기 일 수 일 정도로 지형이 엄청 복잡하다. 그리고, 그런 부분을 일정부분 해소해주는 게 바로

글라이더와 머쉬룸이라는 이동수단인데, 일단 글라이더는 날것이라기 보다는 활강시스템이다.

즉, 높은 지형에서 낮은 지형으로 단순히 추락하는 것을 활강하게 해줌으로써 확팩 지형의 고도에 의한

지형의 복잡함을 어느정도는 해소해준다. 그리고, 머쉬룸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의 수단이 글라이더

라면, 낮은 지형에서 높은 지형으로의 이동수단이 바로 머쉬룸이다. 그리고, 머쉬룸 역시 마스터리랭크의

스킬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제작 시스템

일단 길드워2의 제작시스템은 상당히 초반에 어렵게 느껴졌다. 일단 아무곳에서나 제작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레시피 역시 조합으로 인해 발견하는게 기본 베이스라 구하기도 어렵다. 즉, 일정구간에서

제작 숙련이 막혔을때 더이상 올릴  수 있는 제작물품도 없는데 상위 레시피를 구하기도 힘든 상황에서

길드워2의 Discovery시스템으로 인한 새로운 레시피 발견은 정말 사람 골때리게 만들 정도로 조건이

까다롭다. 그로인해 한동안 헌트맨의 숙련이 124에서 막혀있던 적이 있었다. 일단 길드워2의 제작 시스템은

와우와 비슷하다. 즉, 총 500이라는 만숙을 달성하기 전까지 25/50/75100/125/150/175...이런식으로

구간마다 새로운 레시피를 저절로 배울 수 있는데, 여기에서 50단위의 레시피때는 저절로 배우는 게

그닥 없는 듯 하다. 그로인해 제작이 막힐때가 종종있는데, 그럴때 제작인터페이스의 Discover를 통해

새로운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새로운 레시피를 배우기 위한 제작물품의 조건이 갖추

어져야 새로운 레시피를 발견하게 된다. 즉, 새로운 레시피를 배우는 방법은 그 레시피의 제작재료로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즉, 새로운 방어구를 구하기 위해선 방어구의 제작재료로 discovery를 통해

레시피를 오픈한 후 그때서야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너무너무 복잡하다.

 

이정도가 현재 즐기고 있는 콘텐츠인데, 앞으로도 욕심이 많다. 전설 무기나 방어구에도 도전해 보고

싶고, 지금은 현재 헌트맨의 숙련을 만땅찍기 위해 나무를 채집하러 다니고 있다. 그러나 채집물중

나무가 진짜 현저히 없다. 맵에서 대부분의 재료는 채광물과 음식재료이고, 나무는 정말 눈에 안보인다.

그로인해 요즘은 하루종일 나무만 캐러다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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