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와 모퉁이 방/이모저모

초강력 소독젤 만들어볼까요?

멍군이군이지 2018. 9. 6. 09:49
반응형
집이 너무 오래되서 냄새가
스멜스멜~

항상 청소가 문제인데

만물상에서 본 초강력 소독젤.

까묵하면 안돼 전에 레시피

부랴부랴 적었엇는데

이번엔 직접 만들어봤어욤^^

이렇게 구매!

그냥 일반 세제쓰기 찝찝했는데
천연이니 안심이 되요.

베이킹소다가 많이쓰이니
베이킹소다는 2kg
과탄산소다는 1kg

대신 과탄산은 프리미엄으로 샀네욤.



그럼 시작!!

★계량은 소주컵 기준★



1. 따뜻한물 2컵



따뜻한물을 넣어야 과탄산소다가 잘녹아요

물먼저 넣으셔야지 과탄산먼저 넣으면

거품이 일어나서 안댄다고 하네요.



2.과탄산소다 1컵



이렇게 옆게 계량해두고


슝~


물먼저 넣엇는데두 약간 방물은 생기네요



3. 베이킹소다 5컵



5컵을 넣으니 양이 이렇게 많아졋어요.


근데 이건 훼이크라는거 어차피 섞으면..ㅎㅎㅎ



4. 소금 2컵


소금을 넣어야 곰팡이등등 흡착력이 더 좋아져

훨씬 때가 잘 벗겨진다고 하네요.




그럼이제 섞어볼까요?

쉑킷쉐킷


슝슝슝

그 많던 내용물이 훅

쭐어드네요 ㅎㅎ




비커에 넣었는데

다 섞어보니 400ml 나오네요.


2대 1대 5대 2   하니깐

400ml 만든다 생각하시면 되겟어요.


참~~ 섞다 냅두면 막 부풀어 오르더라구요



그럼 전 인제 이 청소젤로  싱크대 배수구 청소를
해볼까요?





일단 배수구 음식찌꺼기를 다 없애고...


아시죠? 여기가 문제가 아닌

저 통을 들어내면

웩웩  더러운것들이....ㅠㅠ


넘 더러워서 사진은 생략할게요



 

 

구멍을 채워주세요.


전 구멍이 커서 400ml 다 부어버렷어욤

한번할때 제대로 !!

이것으로 깨끗해 질수만 있다면

악취에서 해방을~~~

뜨거운 물을 끓여서

부었는뎅ㅎㅎ

.
.
.
.
.
.
 사진은 안찍었는데

사실 전 잘 몰르겠더라구요~

속이깨끗해졋는지 겉에서는 잘 안보여서 ㅎ


이물질이 제거되긴 했으나

너무 완벽한걸 바란건지

군대군대 보이는게 좀 거슬려서요


몇번 더해보고

다시 후기 올려볼게요.

대신 기분은 상쾌하네요

과탄산과 소금 베이킹소다가

그래도 청결히 해주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


728x90